반응형
[Python & PyQt5] 파이큐티를 활용하여 타자게임 만드는 방법 !! #1
안녕하세요. pyqt5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간단한 타자게임을 만들기 시리즈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!
게임은 5초마다 새로운 단어를 화면에 표시하고, 단어를 입력하면 단어를 새로운 단어로 교체 하는 로직입니다 ㅎ
예제코드
import sys
from PyQt5.QtWidgets import QApplication, QWidget, QVBoxLayout, QLabel, QLineEdit
from PyQt5.QtCore import QTimer, QTime
class TypingGame(QWidget):
def __init__(self):
super().__init__()
self.initUI()
self.words = ['apple', 'banana', 'cherry', 'date', 'elderberry']
self.currentWord = ''
def initUI(self):
self.layout = QVBoxLayout()
self.wordLabel = QLabel('Start typing...', self)
self.layout.addWidget(self.wordLabel)
self.inputLine = QLineEdit(self)
self.inputLine.returnPressed.connect(self.checkWord)
self.layout.addWidget(self.inputLine)
self.setLayout(self.layout)
self.setWindowTitle('Typing Game')
self.show()
self.timer = QTimer(self)
self.timer.timeout.connect(self.newWord)
self.timer.start(5000) # Change words every 5 seconds
def newWord(self):
import random
self.currentWord = random.choice(self.words)
self.wordLabel.setText(self.currentWord)
def checkWord(self):
if self.inputLine.text() == self.currentWord:
self.newWord()
self.inputLine.clear()
# Update score here (if implementing scoring system)
if __name__ == '__main__':
app = QApplication(sys.argv)
ex = TypingGame()
sys.exit(app.exec_())
728x90
반응형
'Coding > Pyth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Python & PyQt5] 파이큐티를 활용하여 타자게임 만드는 방법 !! #3 (2) | 2024.02.07 |
---|---|
[Python & PyQt5] 파이큐티를 활용하여 타자게임 만드는 방법 !! #2 (0) | 2024.02.05 |
[Python] 파이썬 리스트안에 있는 단어들 갯수(빈도수) 구하는 방법 !! (Counter 함수 사용) (1) | 2024.01.29 |
[Python & PyQt5] 파이큐티를 활용하여 로또번호 추천해주는 프로그램 만드는 방법 !! (0) | 2024.01.28 |
[Python & PyQt5] 파이큐티를 활용하여 간단한 input박스 만드는 방법 !! (0) | 2024.01.26 |
댓글